세계로의 진출

국제적이고 다양한 환경의 일원이 되세요.


국제 다문화 공동체 참여

네덜란드 사회는 타문화와 더불어, 세계 및 기업 공동체와 깊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학생이 참여하게 될 수업은 국제적 환경의 수업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네덜란드에는 외국학생의 수가 90,000명이 넘습니다.

해외 인재를 적극적 환영

네덜란드의 황금시대 당시 타국 사람들의 지식은 네덜란드 번영에 부분적으로 기여했습니다.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해외에서 온 인재들은 적극적으로 환영 받습니다. 네덜란드 대학의 강의실이나 캠퍼스에서 많은 해외학생들을 쉽게 마주칠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학생 Ema Apriyani 의 말을 인용하자면 “독일, 스페인, 미국 등 세계 곳곳에서 모여든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다. 그리고 공동 작업을 하는 경우가 참 많다.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하다 보니까, 타문화의 시각과 관점을 많이 배우게 된다.” 라고 합니다.

다른 유럽 국가와의 인접성

네덜란드 사람들은 다른 문화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자 합니다. 다른 국가들과 인접해 있는 네덜란드인들의 이러한 자세는 네덜란드의 치즈와 화훼 및 기타 다른 제품을 수출하는 데도 유용하지만, 학생들에게도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짧은 시간 안에 다른 유럽국가로 쉽게 갈 수 있기때문입니다.

암스테르담에서 기차를 타면 3시간안에 파리에 도착하고 로테르담에서 비행기를 타고 40분, 기차를 타고 약 5시간만에 런던에 도착할 수 있고, 베를린은 6시간이면 베를린에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여행을 아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인과 친구하기

다른 문화에 관심이 많은 까닭에 네덜란드 사람들은 영어 구사력이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네덜란드 유학을 위해서는 네덜란드어를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네덜란드에서 유학하는 동안 네덜란드어를 약간 배워두면 네덜란드 학생들과도 조금 더 쉽게 사귈 수 있을 것이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덜란드가 아닌 다른 나라에 있는 다국적 기업에 취직을 하더라도 외국어 능력은 유용할 것입니다.

last modified Dec 02, 2015 01:39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