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정신

네덜란드 사람들은 실천가이자 탐험가입니다.

네덜란드의 과감한 개척정신을 접해 보세요!

 

네덜란드 사람들은 실천가이자 탐험가입니다. 또한 진정한 개척가라 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노벨상 수상자를 비롯, 위대한 철학가, 혁신적인 예술가와 과학자를 배출하였습니다. 또한 유럽에서 최초로 영어로 수업하는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학생들은 구태의연한 해결책과 방법의 틀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생각하도록 격려받습니다. 이러한 교육 방식에 따라 네덜란드에 그토록 많은 개척자가 배출 된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아이디어 실행 가능성

네덜란드의 교육방식은 좋은 혁신적 아이디어가 있으면 그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길 것을 권장합니다. 그 좋은 예로 네덜란드 학생들이 참가한 호주에서 개최된 세계 태양열 대회(World Solar Challenge)를 꼽을 수 있습니다.

교육에서 혁신적 아이디어는 환영을 받습니다. 멕시코의 Mitzi Dominguez는 말했습니다: “네덜란드 사람들은 항상 한 발 앞서 있다. 그들의 자전거만 봐도 알 수 있지 않은가! 네덜란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은 물론 애완동물까지 태우고 자전거를 달릴 수 있다!”

물을 땅으로 변신

이용 가능한 자원을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은 네덜란드인의 전형적인 특징입니다. 국경의 많은 부분이 바다와 접해 있는 네덜란드에는 수로와 호수가 많습니다. 네덜란드는 간척사업을 통해 공간 활용을 효율적으로 실현했습니다.

코르넬리스 렐리(Cornelis Lely)는 자우더제이(Zuiderzee)의 상당 부분을 매립해 간척지를 조성했습니다. 네덜란드내 최대 간척지인 플레볼란트(Flevoland)에는 현재 약 400,000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네덜란드는 아부다비에서 동일한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해안 인공섬을 만들고 있으며 뉴올리언스에 튼튼한 제방을 짓는것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

개척은 과학과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네덜란드는 물리학, 화학, 경제학, 의학 분야의 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국가입니다.

네덜란드는 세계적 과학자들의 자유항이기도 합니다. 유명한 노벨상 수상자 마리 퀴리와 안드레 가임은 연구 수행을 위해 네덜란드를 찾은 바 있습니다.

에라스무스 문두스 장학금의 명칭은 네덜란드에서 가장 유명한 철학가이자 인문학자인 데시데리우스 에라스무스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며 에라스무스는 네덜란드에서 학업를 마치고 유럽 전역을 돌아다니며 토마스 무어를 비롯한 유명한 학자들과 토론을 벌였습니다.

이는 네덜란드의 유명한 개척자들 중 몇몇을 소개한 것입니다. 네덜란드에서 공부를 하다 보면 개척자가 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last modified Sep 17, 2013 06:42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