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사회와 치안

네덜란드는 세계적으로 치안이 안전한 국가에 속합니다

사회

수십년간 지속된 네덜란드와 다른 국가와의 대외관계로 인해 외국인들이 네덜란드에 정착했으며, 그들의 가치관과 문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로 인해 네덜란드인들은 대체로 열린 마음과 관용의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200여개 국적의 세계인들이 네덜란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어가 국어지만, 대부분의 네덜란드인들은 영어를 말하고, 종종 독일어와 프랑스 같은 제2외국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인의 또다른 특징은 솔직하고 직설적인 매너입니다. 여러분이 마음에 두고 있는 말을 그대로 얘기해도 네덜란드인은 쉽게 불쾌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치안

폭력 및 노상 범죄 발생률은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경찰은 친절하고 협조적입니다. 경찰은 모든 사람을 보호할 의무가 있으므로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면 안심하고 경찰에게 다가가도 좋습니다. 경찰에게 연락을 취해야 한다면 언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경찰은 영어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필요하면 무료로 귀하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줄 것입니다.

긴급 구조

생명을 위협하는 긴급상황이나 범죄가 발생했을 때는 아무 전화기를 사용해 112를 눌러 (무료 통화), 경찰이나 소방서 또은 앰뷸런스와 연락을 취하세요.

네덜란드에 오실 때는 소지품 도난이나 사고로 인한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 반드시 보험을 가입하세요.

last modified Aug 12, 2015 07:47 AM